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지자체 별로 입영지원금을 지급하네요. 이렇게 돈을 준다는 데, 안받을 수 없잖아요? 오늘 이 글을 통해서 지급 대상과 신청밥법을 제가 찾을 수 있는 전 지차체를 찾아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. 쭉 읽어보시면 군입대전 친구들과 식사라도 한번더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지원금 지급 대상
- 자신의 사는 지차체에 1년 이상 거주한 청년
- 현역 또는 사회복무원으로 입영 통지서, 소집 통지서를 받은 청년
- 현역병, 보충병 (사회복무원, 산업기능요원) 등 입영 에정자
입영지원금 신청방법
- 입영통지서를 수령합니다.
- 본인 또는 대리인(배우자, 직계 혈족-부모님, 성인인 형제,자매)이 거주지의 동사무소(행정복지센터)를 방문하여 신청합니다.
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지자체도 있으니, 한번 확인하세요! - 신청 접수일로 부터 8일 이내 지급합니다.
(보통 지역화페로 주는 경우가 많다고하니, 지역화폐를 맞게 준비해야겠어요)
신청에 필요한 서류
- 본인 신분증
- 신청서
- 입영통지서 또는 소집 통지서
- 위임장 (대리인 신청 시)
입영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자체 목록
안타깝게도 모든 지자체가 입영지원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. 현재 입영지원금을 지원하는 지자체를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. 제가 찾는 대로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편의를 위해 각 도시이름에 신청페이지 링크를 걸어드렸습니다.
지차체를 가나다순으로 정리해드렸습니다 (최종 업데이트: 23년 3월 2일)
다른 도시에서도 입영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시·도의회에서 조례제정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습니다. 입영지원금 말고도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들이 참 많은데요.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은 미리 찾아보고 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 아래에 몇 가지 정책들이 있으니, 확인해보세요.
2023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, 100만원 벌어가세요.
댓글